본문 바로가기

프로젝트/나만의명언집

프로젝트 sitemap.xml 을 찾을 수 없다는 문제를 해결하고..

반응형

이전 포스트

 

 

배포 사이트 색인이 왜 1 개만 생길까요?

문제의 발단 제가 사이트를 배포할 때 NextJS 에서는 동적으로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기능을 지원해주기에 이를 이용해서 사이트맵도 색인 요청을 Google Search Console 을 사용해서 신청했었습니다.

duklook.tistory.com

 

조금 만 더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.

며칠 동안 sitemap.xml 을 사이트를 통해 조회를 하면 찾을 수 없다는 문제가 계속 발생하였습니다. 

 

원인은 제가 사이트를 재배포할 때 sitemap.xml 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실제 사이트가 닫혀 있는 상태라서 문제가 발생하였기에, 잠시 sitemap-temp.xml 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둔 것이 화근이었습니다.

 

해당 문제는 바로 수정할 수 있는 사항이므로 이를 수정하고 해당 사이트에 대한 크롤링 요청을 재요청하였습니다.

 

2024.4.10 오후 12:40 분 기준으로 신청을 했고, 경험상 며칠 정도 소요되는 것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. 

 

향후 SEO 가 최적화되어서 구글 검색이 가능해지게 되면 정말로 제가 만든 사이트의 특정 URL 이 표시되는지 테스트 해보는 시간도 가져볼까 합니다.

반응형